2024년 갑진년 운세(신미일주)

안녕하세요.

"안녕, 사주명리"의 현묘입니다.

 

갑진년(2024년)에 신미일주는 어떤 한 해를 보내게 될 지, 신미일주의 갑진년(2024년) 운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안녕 사주명리 유튜브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X71QR7NZ3A&pp=ygUT7JWI64WVIOyCrOyjvOuqheumrA%3D%3D

 

 

- 글의 차례 -

1. 신미일주 기본 성향

2. 십신으로 보는 갑진년 신미일주 운세

3. 신살로 보는 갑진년 신미일주 운세

4. 일간의 신강, 신약으로 보는 갑진년 신미일주 운세

5. 특히 주의해야 하는 갑진년 신미일주 사주의 구성

6. 기대해볼 만한 갑진년 신미일주 사주의 구성

7. 나가며

 

1. 신미일주 기본 성향

 

신미일주의 기본 성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미일주는 예리하고 예민한 감성을 바탕으로 한 독보적인 분석력을 갖춘 일주입니다.

 

사물을 꿰뚫어보는 통찰과 사소한 부분도 놓치지 않는 예리한 감각은 따라갈 자가 없습니다. 

 

정확하고 치밀하며, 냉정하게 정곡을 찌를 수 있는 판단력을 갖추었기에 사회적인 성취를 자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타적이며, 사람들의 이야기를 잘 듣고 배려해주지만 내면의 자존심 만큼은 60간지 중에 제일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속내를 가지고 있지만, 고집 또한 대단하기에 쉽게 양보하지 않습니다.

정곡을 콕콕 짚어내려는 성향으로 인해 마찰을 겪기도 하지만, 내면에는 타인을 향한 배려를 깔고 있기에 뒤돌아서 후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또한 일지의 편인의 영향으로 신앙심과 종교심이 강하며 철학적 가치를 추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미일주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9.05.26 - [사주명리학/일주론] - 신미일주(辛未日柱) <일주론>

 

신미일주(辛未日柱) <일주론>

안녕하세요. "안녕, 사주명리"의 '현묘'입니다. 오늘은 '일주론' 중에서 신미일주(辛未日柱)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검색을 통해 바로 여기로 오신 분들은 일주론에 관한 글을 읽고 오셔도 좋

yavares.tistory.com

 

2. 십신으로 보는 갑진년 신미일주 운세


십신으로 한 해의 운을 추론하기 위해서는 일간-태어난 날의 천간- 을 기준으로 일간과 그 해에 해당하는 간지와의 관계를 살펴야 합니다. 

 

신미일주의 일간은 신금이기 때문에, 신금을 기준으로 갑진의 갑목진토와의 관계를 따집니다.

 

즉,

신금 → 갑목 = ?

신금 → 진토 = ?

가 되는 것입니다.

그림으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면,

신금을 기준으로 갑목은 정재가 됩니다.

 

정재는 재물을 생산할 수 있는 안정적인 토대를 의미합니다.

직장으로 따지면 꼬박꼬박 들어오는 월급이 되고, 잘 새어나가지 않고 안정적으로 재산을 형성할 수 있는 태도도 정재로 봅니다. 남자 입장에서 정재는 현명하고 안정적인 배우자를 의미합니다.

또한 정재는 관리의 힘이기도 하고, 마무리의 힘이기도 합니다. 결실을 맺고, 수확을 생산하는 토대가 되며, 부지런함을 안겨주는 기운입니다.

그만큼 올해는 재물 활동에 열을 올리게 되고, 자신의 능력을 활용해 어떻게든 재물을 형성하기 위해 분주하게 노력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신미일주에게 천간 갑목 정재가 아주 반갑습니다. 

 

정재는 사회적인 힘을 의미합니다. 일지의 인성의 기운은 사회적으로 유통되었을때 비로소 진가를 발휘합니다. 정재로 인해 일지의 미토가 가진 잠재력이 드러나게 되며, 강하게 응집된 기운을 정재를 통해 풀어낼 수 있기에 갑진년은 매우 좋은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신미일주는 천간과 지지가 모두 음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주 자체가 가지는 응집성은 양간 갑목의 진취적인 확장성으로 연결되었을 때 서로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갑목이 가진 강한 확장성과 추진력이 균형의 관점에서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신미일주는 운으로 들어온 갑목 정재의 힘에 의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좋은 균형을 유지한 상황에서 사회적인 성취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갑목의 긍정성과 정재의 안정이 함께 하는 의미가 있으니 긍정적으로 성취를 향해 적극적으로 도전하시면 좋겠습니다. 

 

 

신금을 기준으로 진토는 정인이 됩니다.

 

정인은 친어머니의 야무지고 인정 어린 사랑을 의미합니다.

 

또한 예의와 품위를 갖춘 느긋한 태도와 학문에 온 정신을 기울이는 고상한 태도를 의미합니다. 활동을 멈추고 제자리에서 궁리하며 기회를 기다리는 태도로 볼 수도 있습니다.

 

신미일주는 일지에 미토 편인을 둔 일주입니다.

 

미토 편인은 예리함과 정확성, 섬세한 감각을 부여하지만 미토 자체가 가지는 열기에 의해 내면의 불안으로 드러나기도 합니다. 미토가 가진 특성의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진토 정인의 운이 다가오게 되면, 진토라는 넉넉하고 여유로운 봄토가 주는 여유로 인해 내면의 안정성을 갖게 되고, 삶의 터전을 마련하게 됩니다. 

 

좁은 땅에서 이리저리 궁리하다가 드디어 큰 대지를 만나게 되면서 넉넉한 마음이 드는 것과도 같습니다.

 

또한 진토 정인으로 인해 즐겁게 자신을 수련하고 단련하는 활동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또한 지난 삶을 돌아보며, 학문에 열중하는 태도를 보일 수 있다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 진토 정인의 기운을 맞이하여 정신적인 평온함을 유지하고, 학문적인 안정성도 도모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스스로를 치유하고 성장하기 위한 목표를 세우고 이를 실천에 옮긴다면 갑진년은 내내 기억에 남는 해가 될 것입니다. 

 

 

3. 신살로 보는 갑진년 신미일주 운세

 

신미일주는 갑진년에 "암록"이라는 소중한 신살이 임합니다.

암록(暗祿)은 글자 그대로 감춰진 녹봉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남들 모르게 은밀하게 들어오는 조력이나 돈의 의미가 바로 암록(暗祿)입니다.

 

비공식적인 수입을 의미하며, 고난에 빠졌을 때 예측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힘이 바로 압록입니다.

신미일주는 이 암록의 힘을 바탕으로 의도치 않았던 곳에서 수익이 생기게 되고, 힘든 일이 생겼을 때 소중한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19/06/18 - [사주명리학/신살(神煞)] - 암록(暗祿)

 

암록(暗祿)

안녕하세요. "안녕, 사주명리"의 현묘입니다. 오늘은 신살(神殺) 중에서 암록(暗祿)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암록(暗祿) 단어의 기본의미 : 감추어진 녹봉 적용 : 일간(日干)을 기준으로 그 짝에

yavares.tistory.com

 

 

또한

 

일주와 상관없이
卯월, 未월, 亥월(양력 3월, 7월, 11월 경)에 태어난 사람은 갑진년에 월덕귀인의 소중한 기운이 임합니다. 

 

2019.06.20 - [사주명리학/신살(神煞)] - 월덕귀인(月德貴人)



일주와 상관없이
未월(양력 7월 경)에 태어난 사람은 갑진년에 천덕귀인의 소중한 기운이 임합니다. 

2019.06.19 - [사주명리학/신살(神煞)] - 천덕귀인(天德貴人)

 

 

일주와 상관없이
巳월(양력 5월 경)에 태어난 사람은 갑진년에 천의성, 천문성의 소중한 기운이 입합니다.

2019.06.16 - [사주명리학/신살(神煞)] - 천의성(天醫星) , 천문성(天文星)

 

 

일주와 상관없이
丑월, 巳월, 酉월(양력 1월, 4월, 9월 경)에 태어난 사람은 갑진년에 월공귀인의 소중한 기운이 임합니다. 

 

2019.06.12 - [사주명리학/신살(神煞)] - 월공(月空)

 

 

4. 일간의 신강, 신약으로 보는 갑진년 신미일주 운세


인간의 길흉화복은 일간의 신강, 신약으로 결정됩니다.

신미일주의 신강과 신약을 구분하여 갑진년의 길흉화복에 대해 예측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 신강한 신미일주 <신금의 주변에 오행 토, 금이 많을 경우>

 

신미일주는 일주 자체에 인성의 기운을 안고 있기 때문에 신강할 확률이 높은 일주입니다. 인성을 일지에 갖춘 일주들의 특성이기도 합니다.

거기에 더해 일간의 주위에 토 기운과 금 기운이 많아 신강한 상황이라면, 과도한 토, 금의 기운으로 인해 의존적인 성향이 드러나게 됩니다.

 

자기 응집성의 강화로 인해 사회적으로 고립을 야기할 수 있으며, 옳고 그름의 잣대를 타인에게 엄정하게 들이대기 때문에 대인관계에서 마찰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신미일주에게 운으로 오는 갑진의 기운은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강한 기운을 품고 있는 일간 신금이 운으로 오는 갑목을 맞이하여 자신의 가능성을 시험할 수 있으며, 사회적 활동력을 보장받기 때문입니다. 

 

직업이 생기고, 안정적인 일거리가 생깁니다. 드디어 세상으로 나아가 자신의 성실함을 증명할 수 있게 됩니다. 

 

천간의 갑목이 직접적으로 일간인 신금에게 영향을 주기 때문에 지난해와 다르게 갑진년의 경우 진짜 직업을 얻는 의미가 있습니다. 

 

지난해에 준비했던 일들이 갑진년에 결과로써 드러나게 됩니다.  집안에 머물러 있지 말고 적극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풀어낼 곳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움직이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나. 신약한 신미일주 <신금의 주변에 오행 수, 목, 화가 많을 경우>

 

신미일주는 일주 자체에 인성의 기운을 안고 있기 때문에 신강할 확률이 높은 일주입니다. 그런대도 불구하고 신약하다면, 사주에 수기운이 많거나 목, 화의 기운이 아주 많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사주의 구성에서는 일지의 미토가 용신이 되는데,
용신을 자신의 발 밑인 일지에 깔고 있기 때문에 신약한 신미일주들은 남들보다 단연 유리한 조건에서 살아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힘든 여건에서도 본인 특유의 뚝심과 인내로 아주 안정적으로 살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돋보적인 예술적 재능으로 평생 능력을 발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신미일주의 경우, 자기 자신의 강한 고집이 문제가 되는 경우도 많은데, 신약한 신미일주의 경우 이 고집스럽고 탄탄한 주체성으로 성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힘든 여건 속에서도 자기 자신을 믿는 주체성과 날카로움을 잃지 않는 태도로 인해 박수를 받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 결과 기본적으로 삶의 만족도와 안정도가 높고, 남들의 존경심을 사는 경우 또한 많습니다.

 

이런 신약한 신미일주에게 갑진년은 진정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시기를 의미합니다. 

 

계묘년에는 일이 많았지만 그 일이 진짜 일로써 내 손에 들어오지 않았다면, 갑진년에는 실질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드러내고 인정받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힘에 부칠 수도 있지만, 감당할 수 있는 범위와 수준에서 일이 주어지기에 좋은 결과를 낳게 됩니다. 힘든만큼 기쁜 성취가 함께하는 것입니다. 

 

갑진년은 도전에 직면하고 그 도전을 극복해가면서 성장하는 한해가 될 수 있는데, 자신의 잠재력이 충분하다는 것을 확신하시고 자신의 일에 거침없이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결과가 함께 할 것입니다. 

 

 

 

5. 특히 주의해야 하는 갑진년 신미일주 사주의 구성

 

갑진년에는 무토가 길흉의 핵심입니다. 

 

갑목의 힘이 무토를 제압하기 때문에, 사주에서 무토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우 유심히 살펴야 합니다. 

 

신미일주의 경우 다른 일주와 다르게 특별히 주의할 필요가 없는 일주입니다. 

 

왜냐하면 사주에 무토가 떠 있으며, 그 무토가 갑목에 의해 제압당한다고 하더라고, 일주의 강한 힘으로 능히 버텨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토가 없어도 일지의 미토로 버틸 수 있으니 굳이 무토의 제어로 인한 부정성을 언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모로 보나 신미일주의 갑진년은 아름다우니 걱정없이 멋있게 한 해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6. 기대해볼 만한 갑진년 신미일주 사주의 구성

 

신미일주의 사주에서 토기운이 너무 많아서 문제가 되는 경우라면,

 

특히 천간에 무토가 많아서 문제가 된다면,

갑진년은 매우 좋은 의미가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무토가 제압당하기 때문입니다.

신미일주에 무토가 강한 사주의 구성은 무토의 존재로 인해 활동성이 제어당하고, 부모님(어머니)에게 의존하여 스스로의 가치를 빛내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사회생활을 하지 않고 집에만 머물러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갑진년이 되면, 이 모든 굴레에서 벗어나 비로서 사회적인 활동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이성 인연이 있으며, 남녀 모두 직장의 취업에도 아주 길하게 작용합니다. 

 

올해만큼은 집을 벗어나 사회적인 활동을 하는 해로 삼고 적극적으로 도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어깨를 펴고 당차게 사회적인 활동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7. 나가며

 

불안하지만 버텼어야 합니다. 

 

버틴자에게만 갑진년의 달콤한 열매가 주어집니다. 

 

갑진의 토양은 신미에게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사회적 활동을 통해 시야를 넓혀주고,

 

마음의 안정까지 가져다주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안정 안에서 올해는 방향성과 목표를 잡아야 합니다. 

 

올해의 방향성과 속도가, 

 

신미를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보석으로 만들어 줍니다. 

 

올해가 첫 페이지입니다. 

 

이제 그만 망설이고,

 

그 페이지를 넘기십시오. 

 

세상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상 신미일주의 갑진년 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좋은 일이 있든,
나쁜 일이 있든,
우리는 살아가야 하며,
행복과 기쁨으로 우리의 삶을 가득 채워넣어야 합니다.

 

내년의 기운에 대해 이해한다고 해서, 갑자기 로또에 당첨되거나, 부자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불행을 완전히 피할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하지만 내년의 기운을 미리 살피고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의 마음을 다잡고, 긍정으로 내년을 대비할 수 있다면 우리의 삶이 더욱 아름다워질 것입니다.

미리 알고 준비한다면 더욱 여유롭고 태연하게 삶을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진취적이고 굳건한 힘을 자랑하는 갑진의 기운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봄날의 느티나무처럼 멋있고 당당하게 갑진년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두손 모아
현묘 올림.

 

 

 

입문에서 상담가까지

사주명리 상담 전문가 양성과정 "현묘의 사주명리" 4 입문반을 모집합니다.
 
수강신청기간 : 2024 2 10 ~ 선착순 마감시
개강일 : 2024 2 19()
매주 화요일 저녁 7 온라인 수업
 
아래의 공지사항을 참고하세요.
 
2024.01.26 - [주명리학/생활 사주명리] - 현묘의 사주명리 4 입문반 모집

 

 

 

 

 

현묘와 함께 덕을 쌓고, 좋은 일은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녕 사주명리는 후원금을 받고 있으며, 안녕 사주명리로 보내주신 후원금은 전액 (사)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글을 재밌게 읽으셨다면 작은 정성이나마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내역과 기부명세서는 매년 연말 블로그 공개하고 있습니다. 

 

후원계좌 : 신한은행 110 526 081373 (김*주)

 

2020.12.03 - [사주명리학/생활 속 사주명리] - 안녕 사주명리 후원 방법(feat.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안녕 사주명리 후원 방법(feat.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안녕하세요. "안녕, 사주명리"의 현묘입니다. 오래 고민하다 글을 작성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안녕, 사주명리" 후원과 관련한 사항입니다. 1. 들어가며 가끔 후원을 하고 싶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yavare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