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경자년 토끼띠 운세

안녕하세요.

 

"안녕, 사주명리"의 현묘입니다.

 

오늘은 토끼띠들의 2020년 경자년 운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안녕, 사주명리" 블로그는 사주명리 이론을 쉽고 재밌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에 다양한 글들이 있으니 마음껏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토끼띠에 해당하는 출생년도

2. 토끼띠 경자년 운세

3. 더 알아보기 <이론적 배경>

 

 

1. 토끼띠에 해당하는 출생년도

먼저 띠는 입춘이 기준입니다. 양력 1월 1일, 혹은 음력 1월 1일이 아니라 양력으로 2월 4, 5일경에 있는 절기인 입춘을 기점으로 띠가 나눠집니다.

 

2020년 1월 30일에 태어난 아이는 2020년에 태어났지만 돼지띠이고, 일주일 후인 2020년 2월 7일에 태어난 아이는 쥐띠가 됩니다.

 

띠는 사주명리에서 비롯된 개념이고, 사주명리는 양력의 일종인 절기력에 바탕을 두었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세시풍속(명절)인 설과 띠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토끼띠에 해당하는 출생년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2. 토끼띠 경자년 운세

가. 기본사항

 

토끼띠는 경자년에 문이 열린 것과 같은 상황을 맞이하게 됩니다. 문이 열렸으니, 앞으로 한발 나아가게 되고 모두가 자신을 쳐다본다고 느끼게 됩니다.

 

시선이 집중되며, 자신이 멋지고 예쁘게 보이기 위한 심리적 욕망이 한껏 달아오르게 됩니다.

 

때문에 시시하고 추레한 것 보다 폼나게, 멋있게, 예쁘게 한해를 보내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모두의 시선을 한 눈에 받고 자랑하고픈 욕망, 무리를 해서라도 자신을 드러내고 싶은 욕망에 사로잡힙니다.

 

 

나. 직장 또는 사업

 

토끼띠는 경자년에 일적인 측면에서 매우 길하다고 봅니다. 모두에게 주목을 받는 힘을 가졌다는 것은 일에서도 최고의 경지에 오르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직장이나 사업체에서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한해가 됩니다. 같은 일을 하더라도 남들보다 더욱 칭찬과 인정을 받게 됩니다.

 

특히 전문적인 기술 직종이나, 예술, 문화 관련에서 종사하는 분들에게 경자년은 더욱 좋게 작용합니다. 남들이 따라오기 어려운 프로다운 면모를 뽐내게 되며, 기능, 기술, 재주, 재능을 갖추는 시기가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신제품의 출시나 특허 출원으로 인해 세상의 주목을 받는 받게 되는 해가 경자년이 되기도 합니다.

 

일적으로는 전반적으로 좋지만, 특히 좋은 직업군으로는

 

문화, 예술, 의류, 디자인, 패션, 화장품, 엔터테인먼트, 유흥주점 관련, 기술, 서비스 업종에서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두 매력과 재능의 발산과 관련한 직업군입니다. 

 

 

다. 인간관계

 

토끼띠의 대인관계로는 발이 넓어지고,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게 됩니다. 즉 교류의 폭이 넓어진다고 볼 수 있으며, 중요한 특징으로는 사람들 관계의 중심에서 활약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토끼띠는 경자년에 사람들의 시선을 한눈에 받게 됩니다. 별 의도하지 않은 행동과 말이 다른 사람들의 호감을 사게되며, 그로 인해 인기를 받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시선을 한눈에 받고, 인기가 높아지게 되면 다양한 분란이 따라오게 됩니다. 평소에는 겪지 않았던 대인관계에 따른 갈등이 예상되기도 합니다. 

 

 

라. 재물운

 

경자년에 토끼띠는 재물적으로 많이 벌고, 또 많이 쓰게 되는 해가 됩니다. 활발한 기운이 들어오기 때문에 일이 잘 풀리고 재물이 팍팍 들어오기도 하지만, 그만큼 돈을 쓰게 되는 해가 경자년이 됩니다.

 

특히 성형, 피부미용의 지출, 명품 의류나 가전, 고급 차의 구입이 뒤따르게 되고, 남들 보이기에 좋은 것을 사기 위해 번 돈을 쓰는해가 경자년이 되기도 합니다. 

 

생산, 소비의 폭이 크고 활동량이 많다는 것은 공부나 학업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돈을 쓰고 자신을 돋보이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한 자리에 앉아 공부할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또한 경자년에 토끼띠는 유흥과 관련하여 강한 기운이 들어오니 각별히 유흥으로 인한 각종 분란 및 가산의 탕진에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경자년은 주거 변동, 부동산 변동. 직장의 이직의 기운이 강한 해입니다. 부동산과 관련해서는 길하게 보기 때문에 해당 직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더욱 집중하셔야 하겠습니다.

 

 

마. 연애운

 

과거에는 무조건 좋지 않게 보았습니다. 이성과의 불필요한 인연 때문에 고통을 받거나 이성관계에서 좋지 않을 구설수에 시달린다고 보았습니다.

 

하지만 현대에는 오히려 좋게 봅니다. 이성에게 어필하는 에너지가 강렬하고, 성적인 매력이 충만한 해가 되기 때문에 토끼띠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더욱 적극적으로 이성과 관련한 활동에 집중하면 좋은 성과가 예상됩니다.

 

평소에 친구로 지내던 가까운 이성과의 애정, 순간적이고 일시적인 애정운이 발동한다고 보기 때문에 해당한다면 잘 활용해야 하겠습니다.

 

경자년에 토끼띠는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한눈에 받게 되는데, 여기에는 병원 출입 등의 건강적인 요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병원에 입원함으로 인해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는 것입니다. 

 

 

바. 개운법(운을 좋게 하는 법)

 

어른이 되기 위해서는 통과의례를 치러야 합니다. 토끼띠는 경자년에 한단계 더욱 성장하기 위한 성장통을 치르는 시기입니다.

 

어른이 되기 위해 돈을 내야하는 시기, 바깥 활동을 시작했으니 몸 치장을 위해 정신과 재산을 소모하는 시기입니다.  

 

당장의 육체적 재산적으로 소모, 소진이 따르겠지만 큰 발전을 위해 발을 내디뎌 나가는 단계라고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경자년의 기운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활동량을 늘리고, 더 많은 사람들과 먹고 나누고 교류하시기 바랍니다. 에너지를 넓고 다양하게 나누면, 경자년에 다가오는 기운의 부정적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더 알아보기 <이론적 배경>

1, 2번은 사주 이론에 대해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이론적인 부분을 배제하였습니다.

 

"3. 더 알아보기"는 사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그 이론적 배경을 준비하였습니다.

 

여기까지 읽고 계시다면,

 

한해의 운세를 말하는 '연운'을 어떻게 보는지, "연운을 보는 여러가지 방법"에 관한 글을 먼저 읽고 오셔야 합니다.

 

2020/01/11 - [사주명리학/2020년 경자년 운세] - 띠별 경자년 운세(연운을 보는 여러가지 방법)

 

띠별 경자년 운세(연운을 보는 여러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안녕 사주명리"의 현묘입니다. 일주로 경자년 운세를 살펴보는 작업을 마쳤습니다. 내일부터는 띠별 경자년 운세에 대해 살펴볼 생각입니다. 띠로 한해의 운세를 보는 작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오늘은..

yavares.tistory.com

 

또한 '근묘화실'의 이론이 어떻게 연운과 접목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어렵지 않은 내용이니 시간을 내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2020/01/13 - [사주명리학/2020년 경자년 운세] - 띠별 경자년 운세(근묘화실의 이용)

 

띠별 경자년 운세(근묘화실의 이용)

안녕하세요. "안녕, 사주명리"의 현묘입니다. 띠별로 경자년 운세에 대해 살펴보는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지난 시간에는 연운을 보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오늘은 근묘화실 이론에 대해 개념정리..

yavares.tistory.com


띠별 연운을 살펴보기 위해 저는 십이신살의 이론을 적용하였습니다. 토끼띠와 경자년이 만났을 때 어떻게 십이신살을 적용할 수 있는지 아래의 표로 정리하였습니다.

 

십이신살은 지지와 지지 사이에서 발생하는 힘입니다. 다른 부차적인 요인들은 보지 않고, 오로지 두 지지 사이의 1:1의 관계만을 따져서 어떤 기운이 발생하는지 밝히는 것이 십이신살 이론입니다.

 

과거의 이론답게 단순하고 명확합니다. 

 

위의 정리 표를 보면, (묘목)이 子(자수)를 보면 년살(年殺)<혹은 도화살>의 기운이 발생합니다.

 

 

토끼띠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십이신살의 이론에 의하면, 경자년 한해 동안 년살(年殺)<혹은 도화살>의 영향권 안에 위치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 연운이라고 하는 것은 년살(年殺)에 대해 해설한 것에 불과합니다. 위의 표와 띠를 맞춰서 하나씩 십이신살의 기운을 해설하면, 그것이 곧 연운에 대한 아주 위대한? 통찰이 되는 것입니다.

 

현재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띠별 운세의 대부분이 십이신살의 기운을 해석한 것입니다. 도사님의 위대한 가르침과 예언이 아니라, 고전책에 나와있는 십이신살의 기본 개념을 나름대로 풀이한 것입니다.

 

이론적 배경에 대해 알고 나니, "뭐야 별거 아니잖아" 하고 무시할 수는 있겠지만 한가지는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근묘화실론에 의하면, 연운은 저변에 깔린 기운이고, 아주 은은하고, 완고하고, 지속적으로 인간에게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것입니다. 지표면이 조금씩 조금씩 기울면 느끼지는 못하지만 균형을 잡는데 에너지를 더 소모해야 하고, 결국은 넘어지게 됩니다.

 

조금씩 조금씩 스며든 물로 옷 전체가 젖듯이 넉넉하고 여유롭게 우리를 압박하는 1년 단위의 기운은 결국 우리를 압도할 수 있습니다.

 

토끼띠 여러분, 경자년을 시작하기에 앞서 한번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년살(年殺)의 의미는 "문 밖으로 나가서 사람들에게 한껏 주목을 받는다." 입니다.

 

이제 드디어 세상 밖으로 나왔습니다. 이 생기 넘치과 활발한 기운을 어떻게 활용하시겠습니까?

 

 

 

↓아래에 있는 하트를 클릭하시면 좀더 많은 분들에게 이 글이 알려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