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년(2021년) 화개살 사주

안녕하세요.

 

"안녕, 사주명리"의 현묘입니다. 

 

오늘은 신축년 운세를 정리하는 의미에서 신축년(2021년)에 화개살이 임하는 사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화개살이란?

화개살(華蓋殺), 일명 화개는 종교와 수도의 힘이자 문장력과 창의성의 힘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살(殺)이라는 부정적인 어미가 붙어있지만, 실제로는 부정도 긍정도 아닌 사주적인 기운을 말합니다.

 

화개는 지지 중 오행 토土에 해당하는 진술축미(辰戌丑未)에서 발현되는 힘으로,

 

토土 오행이 가지는 고유의 성향에서 비롯되는 기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행 토土는 하나의 계절을 끝맺음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모으고 저장하고 수렴하고 지키고 중재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어떤 조건에 의해 오행 토土의 특성이 두드러지게 드러나게 되면, 지나간 세월을 곱씹으며 영성의 깊이에 도달한다고 보았고 이를 화개라고 부르게 된 것입니다.

 

실제로 화개가 잘 갖춰진 사주를 간명해 보면,

 

깊은 사색의 경지,

자기만의 철학의 완성,

과거를 모으고 끌어안는 성향

 

이 잘 드러납니다. 

 

모으고 수렴하는 것은 재창조의 기본 조건이 되기 때문에,

화개의 힘이 강하면 창조적인 능력 또한 강하게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화개는 작가, 예술가, 철학자, 종교인에게 어울리는 힘이며, 

운에서 화개가 형성되면 과거를 돌아보고 새로움을 궁리하는 시기가 다가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화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9/07/06 - [사주명리학/신살(神煞)] - 화개살(華蓋煞)

 

화개살(華蓋煞)

안녕하세요. "안녕, 사주명리"의 현묘입니다. 오늘은 신살(神殺) 중에서 화개살(華蓋煞)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개살(華蓋煞) 단어의 기본의미 : 고독한 명예와 심오한 문장 적용 : 진술축미(

yavares.tistory.com

 

그럼 신축년에는 어떤 사주에 화개의 성스러운 힘이 임하는 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2. 신축년에 화개살이 임하는 사주

신축년에는 사주원국에 巳(사화), 酉(유금), 丑(축토)가 있는 분들은, 화개의 힘이 임합니다.

 

다른 조건은 필요없고, 사주 원국 어디든 巳(사화), 酉(유금), 丑(축토)이 있으면 

2021년 한 해 동안 화개의 성스러운 힘이 임합니다.

 

조건의 폭이 넓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분들이 화개의 힘으로 신축년을 살아가신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예시를 통해 어떤 작용에 의해 화개가 형성되는지 살펴보시겠습니다. 

 

 

3. 나가며

이상으로 신축년(2021년)에 화개살을 이루는 일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신축년처럼 오행 토土가 운으로 들어오게 되면  방향의 전환, 정리와 정돈, 과거를 돌아봄의 의미가 있습니다.

 

사주원국에 巳(사화), 酉(유금), 丑(축토)가 있는 분들은 휴게소에 들렀다고 생각하시고, 지나온 삶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온고지신의 미덕을 가슴 속에 되새기는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 있는 하트♡를 클릭하시면 좀더 많은 분들에게 이 글이 알려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