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년(2021년) 천을귀인 사주

안녕하세요.

 

"안녕, 사주명리"의 현묘입니다. 

 

오늘은 신축년 운세를 정리하는 의미에서 신축년(2021년)에 천을귀인이 임하는 사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천을귀인이란?

천을귀인은 하늘에서 내려오는 고귀하고도 아름다운 복록의 기운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선량함", "고귀함"을 부여하며, 모든 종류의 액운으로부터 우리를 지켜주는 최고의 귀인으로 평가받는 기운입니다. 

 

실제로 천을귀인이 있는 사주를 간명해 보면,

그 사주의 주인이 참 귀하고 곱게 살아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처럼 천을귀인의 힘은 순수하고 선량하고 기품 있는 태도로 상대방을 대할 때 더욱 활성화됩니다.

 

실제로 천을귀인은 내가 먼저 선량하게 남을 배려하니, 그 기운이 쌓여 결국 내가 복을 받고 존중을 받는 기운입니다.

 

가만히 앉아서 벼락부자가 되는 기운이 아니라 순수하고 착한 심성이 하늘의 복을 불러오는 것입니다.

 

 

천을귀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9/06/22 - [사주명리학/신살(神煞)] - 천을귀인(天乙貴人)

 

천을귀인(天乙貴人)

안녕하세요. "안녕, 사주명리"의 현묘입니다. 오늘은 신살(神殺) 중에서 천을귀인(天乙貴人)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천을귀인(天乙貴人) 단어의 기본의미 : 하늘의 은덕을 입다 적용 : 일간(日

yavares.tistory.com

 

사주원국에 천을귀인이 있는 경우는 평생에 걸쳐 천을귀인의 기운을 활성화해서 잘 쓴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복록을 타고 났다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사주원국에 천을귀인이 없더라도 운의 영향으로 천을귀인의 기운을 얻을 수 있습니다. 흘러가는 운이 내 사주와 어떤 조합을 이루게 되면 그 시기에 천을귀인의 힘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 신축년에는 어떤 사주에 천을귀인이 임하는 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2. 신축년에 천을귀인이 임하는 사주

신축년에는 甲(갑목)일간, 戊(무토)일간, 庚(경금)일간이 천을귀인의 효력 아래에 놓입니다.

 

다른 조건은 필요없고, 단지 일간이 甲(갑목), 戊(무토), 庚(경금)이면

2021년 한 해 동안 천을귀인의 고귀한 힘이 임합니다.

 

천간 열 개 중에 세 개가 해당되니, 30%의 확률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 작용에 의해 천을귀인이 형성되는지 그림으로 살펴보시겠습니다. 

 

 

甲(갑목), ,戊(무토), 庚(경금)은 공통적으로 丑(축토)와 未(미토)를 만났을 때, 천을귀인의 기운이 발생하는데, 재밌는 것은 간지를 이루는 조건에 의해 일주에서는 모두 천을귀인이 형성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천간은 모두 양간이고, 지지는 모두 음토이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그래서 甲(갑목), ,戊(무토), 庚(경금) 일간의 경우, 시지, 월지, 연지와의 조합을 통해서 그리고 대운과 연운의 작용을 통해서 천을귀인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3. 나가며

이상으로 신축년(2021년)에 천을귀인을 이루는 일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甲(갑목), ,戊(무토), 庚(경금) 여러분들은 신축년 한 해 동안 귀하디 귀한 천을귀인의 기운이 임합니다. 6년에 한번 돌아오는 소중한 기회라고 볼 수 있는데요.

 

부디 자기 자신을 아끼고 경배하는 마음, 남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한 해 살아나가시기를 바랍니다. (신축년은 음양의 배합 자체가 삼가고 조심하라는 의미가 담겨있기도 합니다.)

 

그러면 더욱더 큰 복록이 함께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