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임수일간 운세 (을사년 기묘월 임수일간 운세)

안녕하세요.

 

"안녕, 사주명리"의 현묘입니다.

 

을사년 기묘월은 3월 5일부터 4월 3일까지이며 절기로 경칩부터 청명 이전까지입니다.

 

따스한 봄의 목소리에 겨울잠을 자던 생명들이 깨어나고, 푸르른 하늘 아래 새싹들이 더욱 푸르게 빛나는 시기입니다.

 

임수일간의 을사년(2025년) 기묘월(3월)의 운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글의 차례 -

 

1. 임수일간 기본 성향

2. 십신으로 보는 기묘월 임수일간 운세

3. 신강한 임수일간 재물운

4. 신강한 임수일간 직장 및 사업운

5. 신강한 임수일간 연애운

6. 신강한 임수일간 종합 정리 및 개운법

7. 신약한 임수일간 재물운

8. 신약한 임수일간 직장 및 사업운

9. 신약한 임수일간 연애운

10. 신약한 임수일간 종합 정리 및 개운법

11. 나가며

 

1. 임수일간 기본 성향

 

(임수)

개요 : 천간 중 아홉 번째에 해당하는 간지.

이름 : 임수

오행 : 수(水)

천간의 음양 : 양

상징하는 계절 : 초겨울

 

임수는 임신한다는 姙(아이밸 임)에서 글자를 따왔습니다.

따라서 임수는 모든 생물이 壬의 수액으로 말미암아 자라난다는 기본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壬이라는 글자의 모양을 보고 선비가 士(선비 사) 모자를 비뚤게 썼다는 의미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이는 임수의 자유분방함을 강조한 해석입니다.

 

임수는 계절로는 초겨울을 의미합니다.

겨울에는 모든 생명이 땅으로 떨어집니다. 땅의 입장에서는 모든 생물을 거두어들이는 것입니다.

따라는 임수는 바깥으로 펼치지 않고 안으로 모아서 가두는 힘이 강합니다.

마치 임신한 여자가 생명을 안으로 품듯이 끌어안는 것이죠. 

임수의 속성은 물질적인 면이나 경제적인 면 말고도 여러 측면에서 주워담는 성향을 강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물상적으로 임수는 "고여있는 큰 물, 큰 강, 바다"를 의미합니다.

맑고 투명한 강물이 아니라 속이 보이지 않는 깊고 그윽한 물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임수일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임(壬), 임수란?

임(壬), 임수란? 壬(임수) 개요 : 천간 중 아홉 번째에 해당하는 간지. 이름 : 임수 오행 : 수(水) 천간의 음양 : 양 상징하는 계절 : 초겨울 임수는 임신한다는 姙(아이밸 임)에서 글자를 따왔습니다

yavares.tistory.com

 

2. 십신으로 보는 기묘월 임수일간 운세

 

 

그렇다면, 기묘월은 임수에게 어떤 달일까요?

기묘월의 기토는 임수에게 정관, 묘목은 상관에 해당합니다.

 

기묘월의 임수 일간은 기존의 관습이나 규범을 깨고 싶어지는 시기입니다. 늘 해오던 방식에서 탈피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하려는 시도를 하게 됩니다. 어제까지 문제가 아니었던 일의 방식이 오늘부터는 문제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해오던 엑셀 파일 작업을 단축키를 활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 시도는 낯설고 단축키를 외워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작업 속도가 빨라지고 능률이 오르는 것이 느껴집니다. 새로운 시도와 변화가 주는 어색함이 있지만 잘 버텨내면 아름다운 결실을 맺을 수 있습니다.

 

기묘월은 인맥이 왕성해지고 다양한 사교 활동을 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표현함에 있어 거침이 없고 유쾌하기에 주변에 사람이 모입니다. 모임, 동호회 활동에서 주목을 받으며, 초면인 관계에서도 주도권을 잃지 않고 스스럼없이 활동하게 됩니다. 말의 주도권을 잃지 않으려 하기에 상대방이 피로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유불급이라 하였으니 너무 많은 말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많은 말은 구설수와 가벼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으니 때와 장소에 맞게 말하는 법을 익히고 듣는 연습을 충분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묘월은 고정관념을 깨려는 시도를 하는 시기입니다. 전통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시도와 변화를 추구하기도 합니다. 변화는 두렵고 낯설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변화 없이는 발전도 없으니 두려움을 깨고 주저 없이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현묘의 사주명리" 강의가 책으로 나왔습니다.>

 

사주를 배우시려는 분들,

더 깊어지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현묘의 사주 강의: 입문 1 | 현묘 - 교보문고

현묘의 사주 강의: 입문 1 | 《현묘의 사주 강의》 시리즈 1권 출간! 자신만의 관법으로 사주 상담가가 되기까지 안내《현묘의 사주 강의》 〈입문〉 시리즈 첫 권이 나왔다. 현묘는 사주명리를

product.kyobobook.co.kr

 

 

다음은 신강 신약으로 나누어서 임수일간의 기묘월 상황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신강한 임수일간입니다.

 

3. 신강한 임수일간 재물운

 

기묘월 재물의 상황을 먼저 말씀드리면, 마음은 재물을 향해 뛰어가지만 손발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로또에 당첨되기를 희망하지만 로또 복권을 사지 않는 아이러니한 상황입니다. 두 개의 마음이 저울질하는 사이 재물은 손끝에 닿을 듯 말 듯 하며 애를 태웁니다.

 

로또에 당첨되고 싶다면 복권을 사러 가야 합니다. 생각만 해서는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기묘월에는 귀차니즘과 작별 인사를 하고 행동으로 옮기셔야 재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지금 당장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가세요. 그리고 움직이세요. 반드시 결과로 돌아올 것입니다.

 

4. 신강한 임수일간 직장 및 사업운

 

신강한 임수 일간의 기묘월은 조직 내에서 동료, /후배들과 협업하는 일이 많아지고, 도움을 주고받는 시기입니다. 타 팀과 컬래버레이션 하는 업무를 통해 상호 보완의 관계가 형성되며, 기존에 알지 못했던 새로운 분야도 알게 되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협업에서 중요한 것은 인간관계입니다.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받는 것이기에 많이 베풀수록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내 것만 하겠다는 생각은 잠시 접어 두고, 배려하고 양보하는 마음으로 임한다면 좋은 결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협업하는 동안은 경쟁심이 아닌 이타심으로 임하시길 바랍니다.

 

5. 신강한 임수일간 연애운

 

신강한 임수 일간의 기묘월 연애운은 오래된 연인 관계에 빨간불이 들어옵니다. 오래된 연인에게서 오는 안정감이 지루하게 느껴집니다. 권태로움에 빠지기도 합니다. 늘 만나던 장소, 먹던 음식, 비슷한 대화 내용이 따분하게 느껴집니다.

 

이 시기에는 두 사람의 감정에 솔직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지금의 감정을 잘 극복해서 더욱 단단해질 수 있으니 너무 겁먹지 않아도 됩니다. 익숙함에서 오는 편안함 때문에 서로를 소홀하게 대한 건 아닌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렘이 주는 도파민도 좋지만, 관계를 유지하는 힘은 결국 안정감과 편안함이니 이번 기회에 점검해 보시길 바랍니다.

 

 

6. 신강한 임수일간 종합 정리 및 개운법 

 

신강한 임수 일간의 기묘월은 알을 깨고 나오는 시기입니다. 병아리가 알을 깨기 위해서는 부리로 껍질의 안쪽을 수없이 쫍니다. 한두 번 시도에 좌절하지 말고 될 때까지 시도한다면 알을 깨고 나온 병아리처럼 새로운 세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개운법으로는 새해 계획 작심삼일 열 번 반복하기입니다. 입춘이 지난지 이제 한 달 되었습니다. 아직 을사년의 초반입니다. 처음 3, 그리고 3, 그다음 30일만 유지하면 습관이 형성되므로, 지금이 시작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계획만 세우고 실천하지 못해 좌절하셨다면 오늘, 지금부터 다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관절 건강 조심하기입니다. 손목, 발목 등 관절이 있는 부위에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평소 러닝을 하시는 분이라면 속도를 낮춰서 뛰거나, 돌부리 등에 걸려 넘어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다음은 신약한 임수일간의 기묘월 상황을 알아보겠습니다.

 

7. 신약한 임수일간 재물운 

 

먼저 재물의 상황을 말씀드리면, 소비 습관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합니다. 평소 지출이 많아 고민이라면 이 시기에 원리원칙을 세우고 그 안에서 소비하는 형태로 습관 형성을 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소비 원칙 3가지를 가계부에 적어보시길 바랍니다. 꼭 지킬 수 있는 범위 안에서 무리 없이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워보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주로 새벽 시간에 쇼핑을 하는 분이라면 새벽에 쇼핑 사이트 보지 않기 등으로 규칙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비 행태를 파악하여 규칙을 정한다면 내 지갑 안에 든 재물을 잘 지킬 수 있습니다.

 

8. 신약한 임수일간 직장 및 사업운

 

신약한 임수 일간의 기묘월은 기획이나 마케팅 업무를 하는 분들이 업무 역량을 뽐내기 좋은 시기입니다. 창의적인 상상력을 기반으로 제시한 기획서 혹은 마케팅이 소비자의 마음을 적중시켜 회사에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평소 호기심과 왜 그렇지? 라는 의문을 항상 품고 다니기에, 그것을 밑거름 삼아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번뜩이는 아이디어나 한 끗 차이의 디테일은 어느 날 갑자기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평소 세상을 대하는 시각이 호기심으로 봐야지만이 알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러한 능력이 기묘월에는 빛을 보게 됩니다. 혹시 지금 속해있는 직장에서 호기심 천국이라는 별명을 갖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기묘월은 당신의 월입니다.

 

9. 신약한 임수일간 연애운

 

신약한 임수 일간의 기묘월 연애운은 새로운 만남을 시도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오랫동안 연애를 하지 않았거나 모태 솔로인 분들은 드디어 솔로 탈출할 기회가 찾아옵니다. 말이 잘 통하는 운명의 상대를 만날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임하시길 바랍니다. 미팅, 소개팅, 선 자리가 들어오면 거절하지 말고 모두 나가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기운과 함께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 좋은 시기입니다.

 

편안한 무드에서 나오는 여유로움을 상대에게 어필한다면 아름다운 인연으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거절하지 않고 그 자리에 나가는 것입니다.

 

10. 신약한 임수일간 종합 정리 및 개운법 

 

신약한 임수 일간의 기묘월은 표현력이 강해지고 자신감이 충만하여 드러내는 시기입니다. 표현에 있어 거침이 없고, 말이 앞서는 시기이므로 말과 행동에 있어 단정함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명예나 품위를 중요시 여기는 보수적인 집단에서는 언행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말은 곧 그 사람을 나타내는 중요한 수단이니 자신감 있으되 우아한 언행으로 표현해 보시길 바랍니다.

 

개운법은 명상하기입니다. 차분하게 마음을 가라앉히고 명상에 집중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변 소리에 휘둘리지 않고 내면의 소리에 집중하여 정신을 맑고 깨끗하게 유지합니다. 명상을 통해 깨어있는 의식으로 바른 언행을 유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험담하지 않기입니다. 관계가 오래될수록 뒤에서 하는 험담은 하지 않아야 하며, 서운한 게 있다면 당사자에게 직접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에서 하지 못할 말은 뒤에서도 하지 말라국민 MC 유재석 씨가 남긴 어록입니다. 이 말을 가슴에 새기고 기묘월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11. 나가며

 

추운 겨울이 가고 봄이 오고 있습니다.

이제 곧 경칩이니 겨울잠 자던 개구리도 깨어나 활동을 시작하겠지요.

 

봄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는 조금 특별한 것 같습니다.

새로운 출발과 시작을 하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입니다.

봄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조금은 설레고 들뜨게 되는 것 같습니다.

 

- 봄이 오는 길목에서, 이해인 시인 -

 

하얀 눈 밑에서도 푸른 보리가 자라듯

삶의 온갖 아픔 속에서도

내 마음엔 조금씩

푸른 보리가 자라고 있었구나.

 

꽃을 피우고 싶어

온몸이 가려운 매화 가지에도

아침부터 우리집 뜰 안을 서성이는

까치의 가벼운 발걸음과 긴 꼬리에도

봄이 움직이고 있구나.

 

아직 잔설이 녹지 않은

내 마음의 바위 틈에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일어서는 봄과 함께

 

내가 일어서는 봄 아침

내가 사는 세상과 내가 보는 사람들이

모두 새롭고 소중하여

고마움의 꽃망울이 터지는 봄

봄은 겨울에도 숨어서

나를 키우고 있었구나.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 모든 생물이 깨어나는 봄을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모든 임수 일간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수일간 원고 작성은 현묘의 사주명리 상담사 "단아"님께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현묘와 함께 덕을 쌓고, 좋은 일은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녕 사주명리는 후원금을 받고 있으며, 안녕 사주명리로 보내주신 후원금은 전액 (사)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글을 재밌게 읽으셨다면 작은 정성이나마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후원내역과 기부명세서는 매년 연말 블로그 공개하고 있습니다.

 

후원계좌 : 신한은행 110 526 081373 (김*주)

 

안녕 사주명리 후원 방법(feat.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안녕하세요. "안녕, 사주명리"의 현묘입니다.  오래 고민하다 글을 작성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안녕, 사주명리" 후원과 관련한 사항입니다. 1. 들어가며가끔 후원을 하고 싶다는 분들이 계십

yavares.tistory.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