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년(2021년) 천덕귀인 사주

안녕하세요.

 

"안녕, 사주명리"의 현묘입니다. 

 

오늘은 신축년 운세를 정리하는 의미에서 신축년(2021년)에 천덕귀인(天德貴人)이 임하는 사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천덕귀인이란?

천덕귀인(天德貴人)은 사회적 완성을 이룰 수 있는 고귀한 복록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천덕귀인은 삼합(三合)의 기운을 강력하게 형성시켜 주는데, 이를 통해 안정이고 편안하게 사회적 성취를 이룰 수 있는 기운을 가져다 줍니다.

 

단어의 의미 그대로 하늘의 덕을 입는 것이기 때문에, 

 

일상적인 사고에 노출되었을 때 그 피해를 줄여주거나, 특히 대인관계에서의 큰 복록과 성취를 의미하기 때문에 21세기에 더욱 의미있는 귀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천덕귀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9/06/19 - [사주명리학/신살(神煞)] - 천덕귀인(天德貴人)

 

천덕귀인(天德貴人)

안녕하세요. "안녕, 사주명리"의 현묘입니다. 오늘은 신살(神殺) 중에서 천덕귀인(天德貴人)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천덕귀인(天德貴人) 단어의 기본의미 : 하늘의 덕을 입다. 적용 : 월지(月支

yavares.tistory.com

 

사주원국에 천덕귀인이 있는 경우는 평생에 걸쳐 천덕귀인의 기운을 활성화 해서 잘 쓴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회적 성취가 높음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사주원국에 천덕귀인이 없더라도 운의 영향으로 천덕귀인의 기운을 얻을 수 있습니다. 흘러가는 운이 내 사주와 어떤 조합을 이루게 되면 그 시기에 천덕귀인의 힘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 신축년에는 어떤 사주에 천덕귀인이 임하는 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2. 신축년에 천덕귀인이 임하는 사주

신축년에는 巳月<사월>에 태어난 분들이 천덕귀인의 효력 아래에 놓입니다.

 

다른 조건은 필요없고, 본인이 태어난 달이 巳月<사월>이면, 

(사월은 절기 입하와 망종 사이입니다. 날짜로는 5월 5,6일~ 6월 5,6일이 해당됩니다.)

 

2021년 한 해 동안 천덕귀인의 소중한 힘이 임합니다.

 

대략 생일이 5월이신 분들은 이 천덕귀인의 힘에 영향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 작용에 의해 천덕귀인이 형성되는지 그림으로 살펴보시겠습니다. 

 

 

3. 나가며

이상으로 신축년(2021년)에 천덕귀인을 이루는 조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사월(巳月), 그러니까 양력 5월경에 태어나신 분들은, 신축년 한 해 동안 소중한 천덕귀인의 기운이 임합니다. 12년에 한번 돌아오는 소중한 기회라고 볼 수 있는데요.

 

부디 왕성한 사회적 활동을 기본으로 적극적으로 활기차게 생활하시기를 바랍니다. 천덕귀인의 귀기가 여러분의 활동을 든든하게 지원할 것입니다. 

 

 

↓아래에 있는 하트♡를 클릭하시면 좀더 많은 분들에게 이 글이 알려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